가짜 백신카드 "수천장 적발, 중국서 제작"

Submitted byeditor on수, 08/18/2021 - 13:45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연방 질병통제예방센터 CDC 로고가 찍힌 가짜 백신 접종 카드가 무더기 발견됐다.이는 중국 선전에서   점차 백신 접종이 의무화돼 제한을 피하려는 백신 미접종자들을 위해 미국으로 발송됐다고 워싱턴포스트가 16일 보도했다.

"

워싱턴포스트 보도에 따르면 연방 세관국경보호국 CBP 요원들은 지난주 금요일 성명에서 운송 허브인 테네시주 멤피스를 통해 들어온 가짜 백신 접종 카드 수천장을 적발해 압수했다. CBP는 121개 소포에서 3천장 이상의 위조된 백신 카드를 압수했다고 밝혔다.

CBP 요원들은 소포가 CDC나 다른 의료기관에서 부쳐지지 않아 가짜라는 것을 알게 됐다고 설명했다.뿐만 아니라 이 가짜 백신 카드에는 오타와 철자가 부족한 미완성 단어, 스패니쉬 오역 등 다수의 오류도 발견됐다.

마이클 니퍼트 CBP 멤피스 항만국장은 성명에서 만약 당신이 백신을 맞지 않기를 원한다면 그것은 당신의 결정이겠지만, 위조 증명서를 주문해 우리의 시간을 낭비하고, 법을 어기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연방수사국 FBI에 따르면 이런 행위는 벌금형 또는 5년 이하의 징역에 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