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광수 연합회장. 강선이 회장 공동 이-취임식 성료

Submitted byeditor on일, 01/11/2026 - 20:50

[탬파 = 하이코리언뉴스] 장마리아 기자 = 제37대 플로리다한인회연합회 회장 이-취임식 & 제33대 서부플로리다 한인회장 이-취임식이 11일(일) 오후 3시부터 탬파에 위치한 SON OF ITALY LODGE 에서 연합회원 및 지역 단체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 개최됐다.

"

이관우 스포츠 협력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공동 이-취임식은  국민의례로 국기에 대한 경례, 애국가 제창, 미국가 제창,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 후 탬파한인감리교회 한명훈  목사의 개회기도, 신승렬 연합회장의 내빈소개, 전임회장 이임사,김정화 선거관리위원장의 "회장 선출 보고” 연합회장 선서 및 연합회기 전달식, 공로패 증정 등으로 이어졌다.

이임하는 36대 신승렬 연합회장은 이임사에서 임기동안 많은 도움을 주고 동포사회 발전을 위해 음으로나 양으로 성원을 보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고맙다고 전했다.  이어 제37대 연합회장에 취임하는 신광수 신임 연합회장은 취임사에서 먼저 무거운 책임감과 함께 깊은 감사의 마음으로 받아들입니다고 말하고, 지금까지 연합회를 위해 헌신해 주신 역대 회장님들과 묵묵히 한인사회를 섬겨 오신 플로리다 각 지역 회장님들과 임원 여러분께 다시한번 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 이 자리에서 2026년을 “통합과 도약의 원년”으로 선언하고자 합니다.

첫째, K-Voice Florida를 중심으로 한국 문화와 전텅, 한식과 예술을 알리는 공공외교의 장을 만들겠다. 둘째, 한국의 지방자치단체와플로리다 도시를 연결 자매결연과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길이 될 것입니다. 세째 한국 정부와 기업, 그리고 플로리다 주정부가 함께 미래형 “실버타운 및 복지 커뮤니티” 중장기 과제로 준비하겠습니다. 넷째, 차새대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한국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미래 세대 속에 심어 나겠습니다. 다섯째, 연합회 산하에 “재난, 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고, 각 지역 한인회와 안전 네트워크를 구축하겠습니다. 오늘 이 자리에서 약속 드립니다. 말보다 실천으로, 형식보다 내용으로 여러분의 신뢰에 보답하겠습니다.끝으로 플로리다 한인사회의 밝은 내일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굳게 약속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김만중 제30대 미주 총연 총괄 수석부회장, 황병구 미주한인상공인총연합회 총회장, 독고영식 미주총연 8개 광역단체 연합회장, 강지니 민주평통 마이애미협의회 회장,스티브 서, 전민주평통 마이애미협회장 등 각 단체장들의 축사로 1부 행사가 끝났다.

2부 행사로 서부플로리다 한인회장 이-취임식 이어졌다. 면저 한재덕 부회장의 "한인회 사업보고 및 결산보고”, 서부플로리다 한인회 임원 공로패와 감사패 증정, 32대 신광수 회장의 이임사에서 “이제 이자리를 내려놓으며 4년 반이라는 시간 동안 진심으로 함께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저는 이제 새로운 걸음을 내딛습니다. 연합회장으로서의 길입니다. 또 다른 시작입니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립니다라고 이임사를 마치며 한인회의 새로운 리더 강선이 신임 회장을 열심히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서부플로리다 제33대 회장 선서 및 한인회가 전달식, 공로패 증정 후 강선이 한인회장은 취임사에서 “저는 오늘 큰 책임감과 겸손한 마음으로 한인 회장직을 맡게 되었습니다. 개인의 영광이 아니라, 한인 사회 공동체를 섬기라는 사명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임기 동안에 이루고 싶은 가장 큰 비젼은 한인문화센터이자 한인회관을 세우는 것입니다.이 비젼은 저혼자 힘으로 결코 이룰 수 없습니다. 한인동포 여러분들의 참여와 후원, 그리고 지지가 있을때 꿈은 비젼이 되고 비젼이 현실이 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여러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투명하고 책임있는 운영으로 신뢰받는 한인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마지막으로 저를 이자리까지 인도해 주시고 언제나 함께 동행하시며 지켜주신 하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취임사를 전했다.

어어진 신승렬 36대 연합회장, 권형도 미중부사령부 한국군 협조단장 축사와 김철영 세인트 리오 음대교수의 축가, 박준필 탬파제일장로교회 목사의 축복기도, 전체 기념찰영, 플로리다 한국무용단 박애숙 단장 축하공연, 올랜도 전통무용 김명숙 단장외 축하공연을 끝으로 행사를 마쳤다.

플로리다 연합회 임원 명단 : 이사장 신승렬, 수석부회장 오마영, 한미교류부회장 조경구, 재무감사 김정화, 대외협력부회장 한재덕, 사무총장 이미셸, 국제교류본부장 홍상진, 은퇴 공동체본부장 박난숙, 행정운영본부장 조성연, 미디어본부장 최상영,스포츠본부장 강동혁, 협력국장 이관우, 법률자문위원 강지니, 정치외교자문위 스티브 서, 공공정책자문위 김명호 등을 임명과 위촉했다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