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C, 마스크 착용 “사람들 선택의 문제”

Submitted byeditor on토, 05/15/2021 - 19:51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CDC는 실내와 실외에서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새로운 마스크 착용 관련 가이드라인을 발표하면서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들 경우에 마스크를 안 써도 된다는 것이지 반드시 마스크를 쓰지 않아야된다는 것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

따라서, 앞으로 계속해서 마스크를 쓰고 싶은 사람들은 얼마든지 마스크를 착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CDC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사람에게 왜 마스크를 쓰지 않느냐고 할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로 마스크를 계속 착용하는 사람에게 왜 마스크를 쓰느냐고 해서도 안된다고 했다.

이번에 CDC가 새로운 가이드라인을 발표한 이유는  백신 접종을 완료하고도 왜 계속 마스크를 써야하느냐고 불평하는 사람들에게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된다는 자유를 준 것이다.모든 사람들이 반드시 벗어야 한다는 의미가 아니라는 설명이다.

그런 만큼 앞으로도 계속 마스크를 착용하는 사람에게 왜 과학을 신뢰하지 않느냐는 식으로 말하면서 시비를 걸거나 마스크 착용한 사람들 앞에서 일부로 숨을 쉬거나 하는 등의 행동은 절대 해서는 안되고 용납되지 않는다는 점을 CDC는 분명히 했다.

각자 마스크를 쓰지 않을 자유와 쓸 자유가 모두 인정되는 상황인데그것을 호도하거나 오인해서는 안된다는 것이 CDC 권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