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 취임식 앞두고 규모 형식”고심 중

Submitted byeditor on월, 11/23/2020 - 17:33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이 내년 1월20일 있을 대통령 취임식의 규모와 형식을 놓고 고심 중이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대선 결과에 소송을 제기하고, 인종 차별 시위 등으로 국론이 분열된 만큼 취임식을 통해 화합의 메시지를 내야 하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제한이 많아져서다.

"

바이든 당선인은 대선 유세 중에도 상당 시간을 자택 지하에서 보내 거리두기를 몸소 실천했다.그는 제46대 대통령 당선 연설도 승용차에 탑승한 지지자 앞에서 이른바 '드라이브-인' 연설을 했다.워싱턴포스트는 바이든 당선인의 대통령 취임식이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이전에 보지 못한 광경이 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100만명이 넘게 운집하는 이전의 취임식과 달리 참석자수가 대폭 줄어드는 것은 물론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도 실천할 방침이라고 바이든 측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다. 또 바이든 당선인과 밀착하게 될 인사들은 코로나19 검진을 받아야 한다.

연방 의회 합동취임식준비위원회는 최근 참석자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다는 성명을 냈다.취임식 후 의사당 스테튜어리 홀(Statuary Hall)에서 의원들과 점심 식사나, 또 대미를 장식하는 백악관 무도회 전통도 이번에는 사라질 것으로 보인다. 사전 행사로 내셔널 몰(National Mall) 연주도 온라인 중계하는 등 행사 일부는 원격으로 이뤄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