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라니 원장의 "뷰티칼럼 3 "

Submitted byeditor on토, 02/06/2016 - 08:03

송라니원장의 뷰티칼럼(3)

 

송라니
송라니 원장

 썬 데미지 스킨 관리법(How to Repair Sun Damaged Skin)

사시사철 따스한 햇볕을 만끽할 수 있는 플로리다는 많은 사람들이 은퇴 후 정착하고 싶은 곳이지만, 때로는 따가운 햇살 덕분(?)에 기대하지 않았던 썬 데미지를 피부에 입게 된다. 사소하게 시작된 썬 데미지로 인한 피부 노화는 십년, 이십년 세월이 쌓이면서 돌이킬 수 없는 피부 결점을 그대로 내 보이게 만든다.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 잡티나 기미, 블랙 헤드가 가득 찬 모공, 피부 표면은 거칠고 건조한데도 생기는 화농성 여드름, 모공이 확장된 채로 늘어져 쳐져 보이는 피부, 종이처럼 접히는 건조한 피부 상태 등은 모두 노화와 더불어 노화를 부추기는 썬 데미지가 함께 가져온 피부 트러블들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썬 데미지로 인한 피부 노화 상태를 지연시키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예방과 관리가 필수적이다. 생활 자외선 역시 강한 플로리다에서는 야외 활동을 할 때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썬스크린을 꼭 발라야 한다. 썬스크린을 바르고 장시간 야외 활동을 한 날에는 모공이 막혀서 여드름 등의 피부 트러블이 생기지 않도록 꼼꼼하게 이중 세안을 해야 하고, 때로는 전문가에게 모공 관리(Deep Pore)를 받기를 권한다.
스킨 케어 제품을 선택할 때도, 브랜드 이름만 보고 살 것이 아니라, 본인의 피부 타입에 따라 기능성이 있는 제품으로, 주성분을 꼼꼼히 살펴보고 고르자. 썬 데미지를 완화시키기 위한 스킨 케어 제품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첫째, 노화된 각질을 벗겨낼 수 있어야 한다.( exfoliate dead skin cells)
둘째,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 탄력을 유지시킬 수 있어야 한다.(eromote the production of new collagen) 마지막으로, 피부 색소 침착이나 주름 등, 썬 데미지를 최소화 할 수 있어야 한다(repair sun damaged skin). 지속적인 비티민 C 트리트먼트는 피부 면역을 증가시켜 앞으로 진행될 썬 데미지의 피해를 최소화하며, 밝은 안색을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올랜도 스파에코 스킨케어 원장 송라니 상담 문의 407 373 59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