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K 나에게 투표하지 말고, 트럼프에 투표하라

Submitted byeditor on수, 11/06/2024 - 10:10

[정치 = 하이코리언뉴스] = 트럼프 선거캠프에 합류한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는 4일(월) 유권자들에게 2024년 대선에서 자신에게 투표하지 말 것을 호소했다.케네디는 엑스(X)에 동영상과 함께 "어떤 주에 살든, 나에게 투표하지 말라"며 "트럼프 대통령을 백악관으로 돌려보내고, 나를 워싱턴으로 보내서 미국을 다시 건강하게 만들고, 영원한 전쟁을 끝내고, 우리의 시민적 자유를 보호하자"라고 말했다. 

"

AP통신에 따르면, 케네디는 자신의 이름을 삭제하려는 법적 노력에도 불구하고 미시간주와 위스콘신주 등 주요 주에서 투표용지에 이름이 올려진다.앨라배마주의 경우처럼, 케네디의 경선 하차 발표가 주정부가 지정한 마감일을 지나면서 투표용지에서 삭제되지 않은 주들도 여럿 된다.

케네디가 유권자들에게 자신에게 투표하지 말 것을 호소한 것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자신이 당선되면 케네디가 자신의 행정부에서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공약한 데 이어 나온 것이다.일각에서는 그가 보건부 장관이나 환경부를 맡게 될 것으로 보고 있지만, 구체적인 이야기는 아직 공개된 바가 없다.

538닷컴의 통합 여론조사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과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미시간주와 위스콘신주 여론조사에서 단 1% 차이로 사실상 교착 상태에 빠져 있고, 해리스가 두 지역 모두에서 약간 앞서고 있다.<NN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