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악관 "학자금탕감 비판한 의원" 위선적인 모습

Submitted byeditor on토, 08/27/2022 - 18:06

백악관은 25일 공식 트위터 계정에 마저리 테일러 그린 연방 하원의원을 포함해 학자금 대출 탕감을 비판한 여러 공화당 의원의 인터뷰 영상과 발언을 올렸다.이를 보면 그린 의원은 한 인터뷰에서 우리 정부가 그냥 '그래, 네 빚을 완전히 탕감해줄게'라고 말하는 것은 전적으로 불공정하다고 주장했다.

"

이에 백악관은 그린 의원은 PPP 대출 18만3천504달러를 탕감받았다고 지적했다.PPP는 전임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때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중소기업과 자영업자를 돕기 위해 도입한 제도로, 대출금을 직원 급여 등 일자리 유지에 활용하면 상환을 면제해줬다.

백악관은 정부 도움으로 빚을 탕감받은 공화당 의원들이 막상 학생들의 학자금 대출 부담을 덜어주는 정책에는 인색한 위선적인 모습을 부각하려고 한 것으로 보인다.바이든 행정부의 정책은 1인당 최대 2만 달러까지 채무를 면제하는 것으로 백악관이 언급한 공화당 의원들이 혜택을 본 금액보다 작다.

백악관은 또 마이크 켈리 하원의원도 PPP 대출 98만7천237달러를, 번 뷰캐넌 하원의원은 230만달러 상환을 면제받았다.뷰캐넌 의원은 언론 인터뷰에서 바이든의 무모하고 일방적인 학자금 대출 탕감은 학자금 대출이 없는 나머지 87%의 미국인과 규칙을 따르는 이들에게 불공정하다고 주장했다.

백악관은 이밖에 PPP 대출 48만2천321달러 상환을 면제받은 매슈 게이츠 하원의원 등 여러 사례를 트위터에 올렸다.바이든 행정부와 민주당은 11월 중간선거를 앞두고 대선 공약인 학자금 대출 탕감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반면 공화당은 대학에 진학한 일부 미국인을 위해 세금을 사용하는 것은 불공정하며 인플레이션을 키울 우려가 있다고 비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