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탄핵안 "내란선동,국가안보,민주주의 위협”

Submitted byeditor on월, 01/11/2021 - 18:25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민주당이 오늘(11일) 발의한 4쪽짜리 탄핵소추안에는 트럼프 대통령의 내란선동 혐의가 탄핵 근거로 적시돼 있다.'맹렬히 싸우지 않으면 더는 나라를 갖지 못할 것'이라는 트럼프 대통령의 연설 내용도 선동 근거로 탄핵소추안에 포함됐다.

"

이에 자극을 받은 군중이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의 승리를 확정하는 상,하원 합동회의를 방해하기 위해 의회에 불법침입하고 기물을 파괴했으며 법집행 당국자들을 다치게 하고 살해했다고 탄핵소추안은 지적했다.또 군중이 회의를 위해 집결해 있던 마이크 펜스 부통령과 상·하원 의원들을 위협했다는 내용도 들어갔다.

탄핵소추안은 선거 조작 주장으로 대선결과를 뒤집고 인증을 방해하려는 트럼프 대통령의 시도가 그 전부터 계속됐다면서 지난 2일 브래드 래펜스퍼거 조지아주 국무장관에게 전화해 조지아주 개표결과를 뒤집을 표를 찾아내라고 압박한 사실도 거론했다.

이어 이를 통해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의 안보를 심각한 위험에 처하게 했고 민주주의 시스템을 위협했으며 평화적 정권이양을 방해했다고 지적했다.탄핵소추안은 이러한 행위로 트럼프 대통령은 직에 계속 있으면 헌법과 민주주의, 국가안보에 위협이 될 것이라는 것을 입증했다면서 탄핵을 당해 자리에서 물러나고 공직에 대한 자격박탈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