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차기 대통령, 취임식 앞두고 경비 강화

Submitted byeditor on월, 01/11/2021 - 18:17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을 앞두고 경비를 한껏 강화하고 있다. 오늘 10일 인터넷매체 악시오스에 따르면 어제 연방 하원 의원들은 공지문을 통해 강화된 여행경비 조처를 안내받았다.공지문에는 하원 경호당국과 연방 의회 경찰이 워싱턴시 공항당국, 연방항공보안관과 협력해 워싱턴DC를 오가는 의원들의 경호를 강화하기로 했다고 돼 있다.

"

이에 따라 의회 경찰 병력이 볼티모어-워싱턴 서굿마셜 국제공항, 덜레스 국제공항 등 공항 3곳에 배치돼 경호를 지원할 계획이다.의원들은 필요한 경호를 받을 수 있도록 여행 일정표를 미리 제출할 것을 당부받았다.

이런 움직임은 최근 공화당 의원들이 공항과 기내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봉변을 당하는 일이 연이어 발생한 가운데 나왔다. 앞서 폴리티코는 지난 8일 린지 그레이엄 상원의원이 로널드 레이건 공항에서 트럼프 지지자 10여 명으로부터 여러 차례 "배신자"라는 소리를 듣는 등 언어폭력을 당했다고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앙숙'이라고 평가받는 밋 롬니 상원의원도 워싱턴DC로 이동하는 항공편과 공항에서 트럼프 지지자들로부터 모욕을 받는 영상이 지난 5일 SNS에서 확산했다.

뮤리얼 바우저 워싱턴DC 시장은 국토안보부에 오는 20일 열리는 바이든 당선인 취임식의 보안을 강화할 것을 촉구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