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서 경찰 주문 커피에 '돼지' 조롱

Submitted byeditor on월, 12/30/2019 - 22:03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스타벅스 직원이 경찰관에게 '돼지'(pig)라고 적힌 음료를 건네 잇달아 논란이 된 데 이어 최근 맥도날드에서도 비슷한 일이 일어났다.어제(29일) 폭스뉴스에 따르면 28일 캔자스주 해링턴 경찰서 소속 경찰관은 출근길에 인근 정션시티의 맥도날드 매장에서 커피를 주문했다가 음료와 함께 '빌어먹을 돼지'(f-----g pig)라고 적힌 영수증을 받았다.

"

미국에서 'pig'는 경찰관을 비하하는 모욕적인 표현이다.브라이언 호너데이 해링턴 경찰서장은 페이스북에 해당 영수증이 부착된 커피잔 사진을 올리며 "그 경찰관은 돈 내고 이것을 받았다"며 맥도날드 측을 비판했다.그는 "이 일은 고작 한 사람이 벌인 것이고 회사 자체를 대표하지 않는다는 점을 이해하지만, 이들이 사건을 알았을 때 '공짜 식사'를 제공하겠다고 했다"며 "빅맥과 감자튀김은 이 일을 제대로 보상해주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참전 용사 출신의 이 경찰관은 훨씬 더 많은 것을 받을 자격이 있다"며 이번 일은 맥도날드뿐 아니라 해당 지역 전체에 오점을 남겼다고 비판했다.최근 커피 전문점인 스타벅스 매장에서도 직원이 경찰을 조롱하거나 홀대하는 일이 몇 차례 있었다.

추수감사절이던 지난달 28일 오클라호마의 소도시 키퍼의 한 경찰관은 같이 근무를 서는 동료들에게 주기 위해 스타벅스에서 음료를 5잔 주문했는데, 한 잔은 '돼지'라는 글씨가 인쇄된 라벨이 붙은 채 나왔다.문제가 불거지자 스타벅스는 "이 일을 겪은 경찰관에게 매우 미안하다"며 문제를 일으킨 바리스타를 해고했다.

지난 12일에는 캘리포니아주의 한 스타벅스 매장에서 직원들이 어떤 양해도 구하지 않은 채 경찰관 2명의 주문을 받지 않고 5분가량 기다리게 해 논란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