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 대중관세 철회 합의 안해

Submitted byeditor on토, 11/09/2019 - 06:48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트럼프 대통령이 어제(8일) 중국과의 단계적 관세 철회 합의 여부와 관련해 아무것도 합의하지 않았다고 밝혔다.로이터통신과 블룸버그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기자들에게 중국이 관세 철회를 원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

트럼프 대통령의 언급은 미국과의 단계적 관세 철회를 합의했다고 밝힌 중국 측의 발표를 부인한 것으로 풀이된다.트럼프 대통령은 중국은 관세의 완전한 철회가 아닌 어느 정도의 철회를 원할 것 이라면서 내가 완전한 관세 철회를 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알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이 우리보다 더 많이 합의를 원하고 있다면서 우리는 중국으로부터 수십억 달러의 관세수입를 취하고 있고 우리는 매우 행복하다고 말했다.트럼프 대통령의 1단계 합의 서명을 위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회동에 대한 질문에 우리는 매우 잘 지내고 있고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두고 볼 것 이라면서 우리는 합의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1단계 합의 서명을 위한 시 주석과의 회동 장소에 대해 아이오와나 농업지역, 또는 그와 같은 다른 장소가 될 수 있다면서 우리나라에서 되거나 그와 같은 다른 장소가 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자신의 플로리다주 마러라고 리조트에서의 회동 가능성에 대해서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기사출처 : 라디오코리아 이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