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유엔에서"새로운 평화 위해 북한과 대화”

Submitted byeditor on화, 09/25/2018 - 20:00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25일)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유엔총회 연설을 통해 6·12 싱가포르 미북 정상회담 개최를 비롯해 지난해와는 확연히 달라진 미북 관계를 설명하며 이같이 말했다.

"

트럼프 대통령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첫 정상회담에 대해 우리는 매우 생산적인 대화와 희망을 품었으며 한반도의 비핵화를 추구하는 것이 양국의 이익이라는 데 동의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의 핵, 미사일 시험 중단과 한국전쟁 당시 미군 전사자 유해 송환 등을 언급하며 김 위원장의 용기와 그가 취한 조치에 대해 감사한다고 사의를 표했다.그는 그러나 아직 할 일이 많이 남아 있다며 대북 제재에 대해서는 비핵화가 이뤄질 때까지 그대로 유지될 것 이라고 말했다.

연설에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유엔본부에서 기자들에게 우리는 김정은 위원장과 북한, 세계를 위해 좋은 일을 할 것 이라고 밝혔다.그는 미북 관계에 대해 언론에서 이해하는 것보다 훨씬 더 큰 진전을 이루고 있다며 북한의 핵, 미사일 시험 중단, 장기 억류 미국인 석방, 6·25전쟁 미군 전사자 유해 송환 등을 언급한 뒤 가까운 미래에 더 많은 것이 올 것 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는 여러분이 아는 이상으로 북한과 훨씬 잘 지낸다며 김 위원장과 많은 개인적인 서신 왕래가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