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지하철 테러 용의자는 ‘중앙아 출신 20대 남성"

Submitted byeditor on화, 04/04/2017 - 13:09

[하이코리언뉴스] 러시아 제2도시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발생한 지하철 테러 용의자가 중앙아시아 키르기스스탄 출신의 청년으로 잠정 확인됐다고 키르기스 정보당국이 밝혔다. AFP 통신은 키르기스스탄 국가보안위원회 대변인을 인용해 "상트페테르부르크 지하철 자폭 테러범이 키르기스 출신의 22살 청년 아크바르존 드잘릴로프"라고 전했다.

"

러시아 연방수사위원회도 드잘릴로프를 자폭테러 용의자로 보고 있다고 상트페테르부르크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키르기스스탄 서남부 도시 오슈 출신의 러시아 국적자인 드잘릴로프는 6년 이상 상트페테르부르크에 거주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러시아 인테르팍스 통신도 키르기스스탄 국가보안위원회를 인용해 상트페테르부르크 지하철 자폭테러 용의자가 키르기스 출신의 러시아 국적자라고 소개했다.키르기스 당국은 정확한 테러범 규명을 위해 러시아 당국과 협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러시아 수사당국 관계자는 타스 통신에 "자폭테러 용의자의 시신이 발견됐고 그의 신원도 확인됐다"며 "그가 중앙아시아 출신으로 시리아 반군과 연계를 갖고 있었다"고 전했다.관계자는 "테러 용의자가 폭발 객차의 중앙에 서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며 "그의 시신 일부를 감정 의뢰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신체 손상 특징으로 볼 때 자폭테러인 것으로 추정된다"면서 "용의자가 폭발장치를 몸에 부착하거나 배낭에 넣고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소개했다.러시아 당국은 1명의 자폭 테러범이 폭발하지 않은 채 발견된 폭발장치를 다른 지하철역에 갖다둔 뒤 열차를 갈아타고 사고가 난 객차에서 범행했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