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스 부통령 24시간 만에 8,100만 달러 모금

Submitted byeditor on화, 07/23/2024 - 16:05

[정치 = 하이코리언뉴스] = 민주당 대선후보가 될 것으로 사실상 확실시 되고 있는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24시간 만에 8천1백만 달러의 선거 모금을 확보하면서 기록을 갈아치웠다.해리스 부통령 대선캠프는 바이든 대통령이 21일 후보직을 사퇴한 이후 24시간 동안 8천100만달러를 모금했다고 밝혔다.​

"
Credit: @kamalaharris via X

이는 올해 대선에서 24시간 동안 모금한 가장 큰 후원금​이다.해리스 부통령은 대선후보로 선출되는 데 필요한 대의원수의 절반이 넘는 대의원을 이미 확보하는 등 해리스 부통령의 대선 도전에 대한 당내 지지가 급속도로 확산하고 있다.

여기에다 해리스 부통령의 잠재적 경쟁자들도 지지 행렬에 동참, 당내 뚜렷한 다른 유력 예비후보가 없는 상황에서 상징적인 당 원로인 낸시 펠로시 전 하원의장까지 가세하고 정치 자금 후원도 쏟아지면서 민주당이 해리스 부통령을 중심으로 결집하는 모습이다.

다만 대선 승리를 위해서라도 대관식을 피하고 약식으로라도 경선해야 한다는 의견도 당 일각에서 계속 나오면서 실제 민주당이 어떤 방식으로 후보를 확정할지는 불투명한 상태다. 

민주당은 대선 후보 등록 마감 등을 고려해 다음달 초에 온라인으로 대선 후보를 선출할 예정이다.이와 관련, 민주당은 24일 대선 후보 선출 관련 절차를 논의하기 위한 화상 회의를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