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토네이도 피해"에 연방정부 지원 약속

Submitted byeditor on월, 12/13/2021 - 08:37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중부 5개주를 휩쓸며 초강력 토네이도가 상당한 인적 물적 피해를 내자 조 바이든 대통령이 즉각적인 연방 자원 투입을 지시했다.바이든 대통령은 최대 피해 지역인 켄터키주에는 비상사태를 선포하며이번 사태를 비극이라며 애도를 표하기도 했다. 

"

앞서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 10일 밤 토네이도 피해가 발생하자 11일 머물고 있던 델라웨어주 윌밍턴에서 연방재난관리청(FEMA) 청장과 백악관 국토안보보좌관 등 참모들로부터 피해 현황을 보고 받고 연방 자원 투입을 지시했다.디엔 크리스웰 FEMA 청장은 바이든 대통령에게 인명 피해 규모, 긴급대응 요원과 물을 비롯한 필수 물품을 신속하게 배치하는 방안을 보고했다.

백악관은 바이든 대통령은 폭풍의 파괴적인 결과로부터 고통을 완화해야 할 필요성이 가장 큰 지역에 즉각적으로 자원을 투입하라고 했다며 현재 피해 평가가 진행 중이어서 추가 브리핑이 대통령에게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은 곧바로 TV 대국민 연설을 통해이번에 발생한 토네이도가 역사상 가장 큰 것 중 하나가 될 가능성이 크다면서아직도 인명 피해가 얼마인지 피해 규모가 어느 정도 인지 모른다고 말했다.

또 피해지역 주지사들과의 통화에서 한 말를 인용해연방 정부는 도움이 되는,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할 것이라며연방 차원의 지원을 재차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