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어린이 5-11살, 1주일 90만명”

Submitted byeditor on목, 11/11/2021 - 15:00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5~11살 어린이가 전국에서 1주일 만에 90만 명에 근접했다고 CNN이 10일 보도했다.이 방송은 백악관 관리를 인용해 이날 저녁까지 약 90만 명의 5~11세 어린이가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 1회분을 맞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

지난 3일 이 연령대 어린이를 상대로 한 백신 접종이 시작됐는데 1주일 만에 이런 수치를 달성한 것이다.이 관리는 앞으로 며칠간 약국에서 백신을 맞겠다는 예약 건수도 약 70만 건에 달한다고 말했다.이 관리는 전국 곳곳의 부모와 가족들이 커다란 안도의 한숨을 쉬고 있다며 우리는 이제 막 접종을 시작했을 뿐이라고 말했다.

조 바이든 행정부는 5~11살 어린이에게 백신을 맞히기 위해 가능한 한 모든 채널을 동원해 전면전에 나선 상황이다. 백악관은 이 연령대 아이들에게 백신을 접종하기 위해 그동안 소아과 의원과 약국, 아동병원, 지역 의료센터, 학교 등과 긴밀히 협력해왔다.그 결과 미네소타주에선 어린이 백신 접종소 1천100곳을 마련했다. 그중에는 하루 1천500명 이상에게 접종할 수 있는 주 정부의 대형 접종소도 있다.

전국적으로는 약 2만 곳에서 5~11세 어린이에게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을 맞히고 있다.질 바이든 여사와 비베크 머시 미 의무총감은 이번 주부터 어린이들에게 백신을 맞히도록 독려하는 전국적 규모의 활동을 시작했다.바이든 여사는 학교와 아동병원 등의 접종소를 방문해 접종을 홍보하고 접종소를 확대하는 활동에도 나선다.

하비어 베세라 미 보건복지부 장관과 미겔 카르도나 미 교육부 장관은 8일 교육감과 초등학교 교장들에게 학부모들이 올바른 백신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는 편지를 보내기도 했다.이들은 서한에서 부모와 가족들이 백신에 대해 배우고 이에 접근하는 것을 돕도록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학교에 접종소를 열고 의료 전문가들과 대화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한편 가족들에게 백신 정보 전단을 배포해달라고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