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델타변이 세계 지배종 우려”

Submitted byeditor on토, 06/19/2021 - 02:08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전파력이 강한 인도발 코로나19 델타 변이가 세계적으로 '지배종'이 될 수 있다는 우려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나왔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WHO 수석과학자 숨야 스와미나탄 박사는 18일 스위스 제네바 WHO 본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델타 변이는 전파력이 두드러지게 높아 세계적으로 지배종이 되는 과정에 있으며 이는 상당히 진척돼있다고 말했다.

"

델타 변이는 원래 코로나19뿐만 아니라 영국발 알파 변이보다도 전파력이 60%가량 강한 것으로 알려졌다.실제 델타 변이는 영국에서 알파 변이를 밀어내고 지배종이 된 상태다.

미국에서도 최근 신규감염 10%가 델타 변이 때문으로 나타나 곧 지배종이 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온다.로셸 월렌스키 연방 질병통제예방센터CDC 국장은 이날 ABC방송에 출연해 델타 변이가 미국의 지배종이 될 것이라 본다고 밝혔다. WHO에 따르면 델타 변이는 현재 80개국 이상에 퍼져있다.

한편 스와미나탄 수석과학자는 이날 회견에서 독일 제약업체 큐어백 백신의 코로나19 예방효과가 기대보다 낮게 나타난 데 대해 실망감도 드러냈다.큐어백의 백신 CVnCoV는 임상시험 중간분석 결과 예방효과가 47%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메신저리보핵산(mRNA) 백신인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백신이나 모더나 백신보다 예방효과가 크게 낮은 것이며 각국서 사용승인을 받기도 어려운 수준이다. 스와미나탄 수석과학자는 각 백신이 조금씩 다른 기술을 쓰기에 mRNA 백신이라고 모두 같다고 추정해선 안 된다면서 엄격한 임상시험 필요성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