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연방하원 후보 “ 세리 김 파문 확산”

Submitted byeditor on화, 04/06/2021 - 13:10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텍사스주 연방하원의원에 도전하고 있는 한인 세리 김 후보가 중국계 이민자들에 대한 부적절한 발언으로 논란에 휩싸였다. 세리 김 후보는 지난 3월31일(수) 한 정치 포럼에 참석해 중국 이민자들이 미국에 입국할 수 없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텍사스 지역 언론사 ‘The Dallas Morning News’가 보도했다.

"

텍시스 제6지구 연방하원의원을 노리고 있는 Sery Kim 후보는 중국 이민자들이 미국에 오는 것을 조금도 원치 않는다고 언급하면서 그들이 지적재산권을 훔쳐가고, 코로나 바이러스를 우리에게 주었기 때문이라고 했다.게다가, 세리 김 후보는 자신이 한국인이어서 그렇게 말해도 된다고까지 했다.

원래 표현은 “Quite frankly, I can say that because I’m Korean”이라고 해서 “솔직히 말해서 나는 한국인이어서 그렇게 말할 수 있다” 라고 했다.이같은 세리 김 후보 발언이 엄청난 파장을 일으키고 논란이 되자 언론사들이 발언의 진위에 대해 세리 김 후보에게 인터뷰를 요청했는데 시사주간지 뉴스위크는 세리 김 후보로부터 성명을 받았다며 이를 공개했다.

세리 김은 뉴스위크에 보낸 자신의 발언을 해명하는 내용의 성명에서 이번 사태로 오히려 자신이 강한 충격을 받았다고 주장했다.최근 심각한 아시안 증오범죄를 규탄하고 있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진보 언론들이 오히려 자신을 타겟으로 삼을지 몰랐다며 강하게 반박했다.

세리 김 후보는 자신이 아시안이자 이민자임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반아시안, 반이민으로 몰고가는 것이 진보 언론의 프레임이라며 공화당의 주자로 선거에 나온 자신을 흠집내려는 악의적인 보도라고 주장했다. 자신은 중국 공산당, 즉 중국 정부에 대해 한 얘기였는데 그것을 왜곡했다는 것이다.

세리 김 후보는 한국에서 테어나 어린 나이에 미국으로 이민 온 1.5세 한인으로 가족이 정착한 텍시스에서 연방하원의원을 노리고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