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덕 감독 "발트3국서 코로나19로 사망”

Submitted by editor on 금, 12/11/2020 - 07:21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한국의 유명 김기덕 영화 감독이 11일 발트3국 가운데 하나인 라트비아에서 코로나19로 사망했다고 타스 통신이 발트 지역 언론 델피(Delfi)를 인용해 보도했다.김기덕 감독은 지난달 20일 라트비아에 도착했지만 이달 5일부터 연락이 닿지 않았다고 현지 소식통은 전했다.라트비아 현지 소식통도 연합뉴스에 김 감독 사망 사실을 확인했다.

"

 Credit :  Chosun.com

김기덕 감독은 라트비아 북부 휴양 도시 유르말라에 저택을 구입하고, 라트비아 영주권을 획득할 계획이었다고 지역 언온 델피 Delfi는 전했다.하지만 김기덕 감독이 약속 장소에 나오지 않으면서 동료들이 현지 병원들을 수소문해가며 김 감독을 찾았었다는 것이다.

김기덕 감독 소재 확인은 입원 환자 개인 정보 보호 규정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린 것으로 알려졌다. 1960년생인 김기덕 감독은 2004년 '사마리아'로 베를린 영화제 감독상(은곰상)을 받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감독으로 이름을 알렸고, 2012년 한국 감독으로는 처음으로 세계 3대 영화제인 베네치아 영화제에서 '피에타'로 최고상인 황금사자상을 받았다.

하지만 2017년 할리우드에서 시작해 전 세계로 확산한 성폭력 고발 운동인 '미투'(me too) 가해자로 지목되며 소송에 휘말렸고,성폭력을 당했다고 폭로한 여배우와 이를 보도한 언론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가 지난달 패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