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 이란 고강도 제재 확대 승인

Submitted by editor on 목, 01/09/2020 - 16:48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트럼프 대통령이 오늘(9일) 이란에 대한 제재 확대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는 이란의 미군기지 공격에 대한 대응으로 경제 제재를 추가 부과하겠다고 공언한 데 따른 조치다.

"

로이터와 AFP, 블룸버그 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미 완료됐고 우리는 그것을 증가시켰다며 그것들은 매우 가혹했지만 지금은 상당히 증가했다고 말했다.트럼프 대통령은 나는 조금 전에 재무부와 함께 그것을 승인했다고 말했다.

다만 그는 새로운 제재가 어떤 개인이나 기업에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으며 이에 대해서는 공식적인 발표를 기대한다고 말했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앞서 미국이 이란 군부 실세인 가셈 솔레이마니 사령관을 제거한 뒤 이란이 이라크 내 미군기지에 대한 미사일 공격으로 보복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이에 대응해 군사적 조치 대신 경제 제재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대국민 연설에서 즉각적으로 살인적인 경제 제재를 이란 정권에 대해 추가로 부과할 것 이라고 말했다. 미국은 그동안에도 이란에 대해 '최대압박' 전략의 일환으로 교역, 금융, 물자 유입 등에 빗장을 거는 고강도 제재를 가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