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관세 덕분에 1인당 최소 2천불 배당금 지급”

Submitted byeditor on월, 11/10/2025 - 19:52

[정치 = 하이코리언뉴스] 편집국 = 트럼프 대통령은 9일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기업들이 미국으로 몰려드는 건 오로지 관세 덕분이다. 대법원은 이런 현실을 모르나?”라며 “대체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건가”라고 적었다.연방 대법원을 향해 자신의 관세 정책 정당성을 거듭 주장했다.

"

최근 대법원이 지난주부터 대통령의 관세 부과 권한 적법성을 검토하기 시작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대통령에게 관세를 부과할 권한이 있다는 점을 줄곧 강조하고 있다.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대통령은 외국과의 무역을 중단할 수 있는 권한이 있다. 

의회도 이를 승인했다”며 “그런데 국가 안보를 이유로 관세조차 부과할 수 없다는 건 말이 안 된다”고 반박했다.이어 “다른 나라들은 우리에게 관세를 부과하면서, 우리는 할 수 없다고? 그건 그들의 꿈일 뿐”이라며 “이런 판단은 건국의 아버지들이 염두에 둔 것이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관세에 반대하는 사람들은 바보다”라며 “미국은 지금 세계에서 가장 부유하고 존경받는 나라”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401k는 역대 최고 수준이고, 수조 달러의 부를 창출하고 있다”며 “고소득층을 제외한 모든 국민이 최소 2천 달러의 배당금을 받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 모든 성과는 관세 덕분”이라며 “관세가 없었다면 이런 일은 불가능했을 것”이라고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