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하버드,5억 달러 기부 AI 전문학교 개설”

Submitted byeditor on목, 10/02/2025 - 17:29

[정치 = 하이코리언뉴스] 편집국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화요일에 그의 행정부가 하버드 대학교와 수개월간의 협상 끝에 합의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 집무실에서 열린 행정명령 서명식에서 린다 맥마흔 교육부 장관에게 "오늘 하버드와 합의에 도달한 것 같으니, 어떻게 될지 지켜보죠. 린다, 서류만 작성하면 되잖아요, 그렇죠?" 라고 말했다."그렇습니다, 각하" 맥마흔이 대답했다.

하버드는 인공지능, 공학 및 기타 기술에 중점을 둔 전국적인 전문학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운영하기 위해 5억달러를 기부할 예정이다.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전역에 자동차와 AI 기반 산업을 포함한 새로운 제조 공장이 문을 열면서 숙련된 노동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을 충족하기 위해 직업 교육을 활성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 나라에는 예전에는 직업학교가 많았다"면서 "요즘은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실습 능력이 뛰어난 많은 학생들이 학업적으로 우수한 또래보다 "결국 더 나은 성적을 거두었다"고 말했다.

아직 마지막 단계에 있는 이 계획된 이니셔티브에서는 하버드가 무역 프로그램에 자금을 지원하고 운영하게 되며, 트럼프 대통령은 이 투자가 "그들의 죄를 용서할 것"이라고 말했는데, 이는 대학과 관련된 이전의 논란을 언급한 것일 수 있다고 로이터는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