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화당, 연방하원 218번째 의석 확보 다수당 확정

Submitted byeditor on수, 11/13/2024 - 10:10

[정치 = 하이코리언뉴스] = 애리조나 제6선거구에서 후안 시스코마니 현직 하원의원이 민주당 도전자 커스틴 엔젤을 물리치고 공화당의 218번째 의석을 안겨주면서 공화당은 공식적으로 119차 회기의 하원 다수당 지위를 갖게 됐다.

"

하원 공화당이 얼마나 큰 차이로 우위를 차지할지는 개표 상황을 더 지켜봐야하겠지만, DDHQ는 220석을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예측했고, 최대 222석까지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다.공화당은 상원에서 이미 52석을 확보하면서 다수당 지위를 탈환하는데 성공했다.다수당 지위를 확보하는 불법 이민자의 대규모 추방 및 다양한 외국 제품에 대한 관세 부과 계획을 포함하여 트럼프 신정부의 많은 요소들을 제정하는 길을 원활하게 할 가능성이 높다.

더힐(The Hill)은 하원이 다수당 지위를 유지하게 된 것은 마이크 존슨(공화·루이지애나) 하원의장에게 큰 승리라고 평가했다. 그는 상대적으로 무명에서 벗어난 하원의 입법 의제와 트럼프 대통령의 재선을 위한 노력을 주도해왔다.펜실베이니아의 수잔 와인드와 맷 카트라이트와 같은 민주당 현역 의원들이 공화당에 자리를 내줬지만, 공화당도 뉴욕주에서 앤서니 데스포지토, 마크 몰리나로, 브랜든 윌리엄스 의원이 재선에 실패했다.

캘리포니아주의 일부 선거구들이 현재 당락을 확정짓지 못하고 있어, 최종 의석수가 얼마나 되느냐가 존슨이 하원을 어떻게 다루고 얼마나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을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고 더힐은 전망했다.존슨은 선거일 밤 뉴스맥스와의 인터뷰에서 하원과 상원의 공화당원들이 트럼프가 공화당의 전면적 통제 하에 들어간 이후 100일 동안의 입법 계획을 수립해 왔다고 말했다.

더힐에 따르면, 그는 "여기에는 트럼프의 첫 임기 때 통과된 세금 감면 연장, 국경 장벽 자금 지원 증가, 기후 이니셔티브 폐지, 학교 선택권 확대가 포함된다"고 말했다.또 다른 문제는 러시아의 침략을 격퇴하려는 우크라이나의 노력을 계속 지원할지 여부와 방법일 것이다. 공화당은 많은 사람들이 외국 갈등에 대한 자원의 지속적인 할당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NNP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