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소상공인총연.여벤협 "글로벌 비즈니스 협약"

Submitted by editor on 수, 11/02/2022 - 18:35

[서울 = 하이코리언뉴스] 김태리 기자 = 미주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와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지난 1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팁스타운에서 "여성벤처기업 및 소상공인의 글로벌 비즈니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식은 지난 9월 미국 뉴욕에서 열린 '한·미 여성기업 콘퍼런스'에서 양 기관장이 만난 것을 계기로 상호 소속 회원사의 해외시장 진출 및 네트워크 구축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됐다. 이에 따라 미주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 총회장과 임원진의 한국 방문 시기에 맞춰 진행하게 됐다.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국의 비즈니스 및 정책 동향 등 정보공유 △여성벤처기업·소상공인의 현지 시장진출 지원 △글로벌 여성인재 발굴을 위한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 운영 △양 기관의 회원사·유관기관 등과 협력 네트워크 구축 지원 등 양 기관 소속 회원사의 글로벌 비즈니스 지원을 위해 밀접한 교류를 해나갈 계획이다.  

김분희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은 "기업이 해외시장을 진출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현지 정보와 네트워크가 중요한 부분인데 민간부문에서 교류할 수 있는 글로벌 채널이 구축된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긴밀한 협력을 통해 여성벤처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장마리아 미주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 총회장은 "다양한 업종의 여성벤처기업과 교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상호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오늘의 업무협약이 발전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