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F대학교 “한인학생회 발족" 임원진 공개

Submitted byeditor on토, 09/17/2022 - 20:51

[올랜도 = 하이코리언뉴스] 김태리 기자 = 센트럴 플로리다 주립대학교(University of Central Florida) 한인학생회(회장 정석영)가 미주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KASBUSA)와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도움을 받아 발족했다. 수년 전 잠시 활동한 적이 있지만 유명무실해지면서 한인교수들과 한인학생들에게 늘 아쉬움으로 남아 오다가 최근 의기투합해 활동을 재개했다.

"

9월16일 토요일 오후6시에 학부생과 대학원생 총 3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공식 한인학생회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지고 임원진을 구성하고 모임의 목적과 미래의 방향성을 설명했다. 한인학생회의 목적은 교내 한인 학생들의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정보 교류이며본질적으로는  학기 UCF 들어오는 한인 신입생들의 정착과 적응을 도와주는 것이다

동아리 임원들은 매달 한번씩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서 다양한 활동들을 계획 중에 있다  가장  부분을 차지하는 활동은 외국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튜터링이며한인들과 직접적인 소통을 원하는 외국인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해주고자 하는 목적에서 시작됐다.

정석영 학생회장은 “ 대학 캠퍼스내 한인 학생이 많지만 그간 학생회가 활성화되지 못해 늘 아쉬웠다. 앞으로는 올랜도 지역 주류사회와 한인사회의 가교 역할을 두 팔  걷어붙이고 돕겠다”고 다짐했다.

2022-23년 *Academic Year* 임기를 담당하는 임원진은 “ 회장(정석영), 부회장(서희), 재무(김성현, 이정우), 미디어 매니저(아이잭 김), 사무총장(조호준) 총 6명이다.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사무총장 조호준 chohojun99@gmail.com, 부회장 서희 tjtjgl1234@naver.com) 으로 하면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