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방 대법원 "낙태권 최종 판결 임박” 대법관 위협

Submitted byeditor on수, 06/08/2022 - 13:11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연방대법원의 낙태권에 대한 최종 판결이 임박한 가운데 결정 주체인 대법관이 위협을 받는 일이 발생했다.패트리샤 매케이브 연방대법원 대변인은 8일 "오늘 오전 1시 50분쯤 한 남성이 브랫 캐버노 대법관 자택 근처에서 체포됐다"며 "체포된 남성은 무장했고, 캐버노 대법관에게 위협을 가했다"고 밝혔다.

"

체포된 남성은 캘리포니아 출신의 20대 중반으로 최소 하나 이상의 무기를 소지하고 있던 것으로 전해졌다.캐버노 대법관의 자택은 워싱턴DC 인근 메릴랜드주 몽고메리 카운티에 있으며, 체포된 남성은 무장한 채 캐버노 대법관 집 근처에서 경찰에 체포됐다. 또 이 남성은 최근 유출돼 파문을 일으킨 낙태권 결정문 초안과 관련해 분노한 상태였고, 대법관들을 죽이고 싶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법원은 현재 여성 낙태권을 심리 중인데, 지난달 (5월) 낙태권을 보장한 근거인 '로 대(對) 웨이드' 판결을 뒤집기로 했다는 내용의 초안이 유출된 바 있다.사상 초유의 유출 사고로 미국 사회는 발칵 뒤집어졌고, 정치권 공방은 물론 낙태권 지지자들의 전국적인 시위 등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

초안 유출 이후 대법원 주변에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검은 펜스가 높게 쳐져 있으며 경찰이 삼엄하게 경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