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게이츠 “우크라전쟁,금리인상” 경기 둔화

Submitted by editor on 화, 05/10/2022 - 16:04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마이크로소프트MS의 공동 창업자인 빌 게이츠가 우크라이나 전쟁과 금리 인상 등의 영향으로 전 세계적 경기 둔화가 닥칠 것 같다고 경고했다.게이츠는 CNN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이 향후 몇년간 세계경제에 어떤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느냐는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

게이츠는 우크라이나 전쟁은 정부의 부채 수준이 이미 아주 높은 팬데믹 상황 속에 발생한 것이고 이미 공급망 문제도 있었다며 전쟁은 부유한 경제국들이 가진 인플레이션 문제를 가속화하고 금리를 인상하도록 강요할 것으로 보이며, 이는 궁극적으로 경기 둔화의 결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게이츠는 이어 이 문제에 관해 시장 약세론자들이 상당히 강력한 논거를 갖고 있어서 많이 우려스럽게 한다고 덧붙였다.그는 또 부유한 국가들이 경제적 문제를 겪게 되면 가난한 나라들의 보건에 대한 필요가 타격을 입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최근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기준금리를 0.5% 포인트 올리며 22년 만에 가장 큰 폭의 인상을 단행했고, 영국과 인도 등 주요국의 중앙은행도 금리 인상 대열에 합류하고 있다. 이로 인해 너무 급격한 금리 인상이 경기 하강을 촉발하고 그 결과 불황이 찾아오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