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불 국제공항 테러 "사망자 170명”

Submitted byeditor on금, 08/27/2021 - 17:13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 국제공항 인근 폭탄 테러로 인한 피해 상황이 속속 추가로 확인되고 있다.현지 혼란과 열악한 구조 및 의료 환경으로 사상자와 경위 파악에 시간이 걸리는 것으로 보인다. 27일 보도에 따르면 전날 카불 공항 애비 게이트 인근에서 발생한 사망자 수가 170명 수준으로 집계되고 있다.

"

복수의 관리는 AP 통신에 사망자 수가 169명으로 늘어났다고 밝혔다.CBS 방송도 아프간 현지 보건 관계자를 인용해 사망자가 170명이 넘는다고 보도했다.알자지라 방송은 이번 폭발로 인해 탈레반 대원 28명도 목숨을 잃었다고 전했다.

미군의 경우 해병대원 10명을 포함해 13명이 숨졌고, 18명이 다쳤다.국방부는 다친 미군은 현재 독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고 발표했다.영국 외무부는 이날 미성년자를 포함한 영국인 3명도 희생자에 포함된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이번 테러로 인한 부상자도 수백명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푸트니크 통신은 아프간 보건부 관계자를 인용해 부상자 수가 1천300명을 넘는다고 타전했다.당초 두 번으로 알려진 자살폭탄 테러는 한 차례만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다.

윌리엄 테일러 합참 소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배런 호텔이나 인근에서 두 번째 폭발이 발생하지 않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며 자살 폭탄 테러범은 1명이었다고 말했다.테러 배후로 지목된 이슬람국가 호라산(IS-K·ISIS-K)은 미국과 탈레반 모두에게 적대적이다.조 바이든 대통령은 테러 직후 기자회견을 통해 IS에 대한 강력한 보복 메시지를 천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