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7 공동성명 "도쿄 올림픽·패럴림픽 지지"

Submitted byeditor on월, 06/14/2021 - 06:15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주요 7개국 G7 정상들이 도쿄 올림픽·패럴림픽 개최에 대한 지지를 재차 표명했다.G7 정상들은 영국 콘월 카비스 베이에서 열린 정상회의 뒤 발표한 공동성명에서 올해 열릴 예정인 도쿄올림픽 개최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

공동성명에는, 우리는 세계 통합과 코로나19 극복의 상징으로써 2020도쿄올림픽·패럴림픽을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방식으로 여는 것을 지지한다고 거듭 강조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G7을 도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외교무대로 활용한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는 각국의 지지가 고무적이었다고 표현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스가 총리는 회담 종료 직후 취재진에게 모든 정상으로부터 올림픽 개최에 대한 강력한 지지를얻었다면서 이런 지지에 총리로서 매우 큰 용기를 얻었다고 말했다.'스가 총리는 G7 참석차 영국으로 떠나며 도쿄 올림픽과 관련, 감염 대책을 철저하게 해서 안전·안심 대회를 실현하겠다는 설명을 해서 이해를 얻고 싶다고 강조했다.스가 총리는 정상회의 첫날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와의 회담에서 도쿄 올림픽에 대한 지지 의사를 끌어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도 스가 총리와의 양자 회담에서 7월23일 개막 예정인 도쿄올림픽에 대해, 개회식 참석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고 스가 총리는, 환영한다고 반응했다.백악관은 전날 보도자료를 내고 조 바이든 대통령이 선수와 대회 관계자, 관중을 보호하는 데 필요한 모든 공중보건 조처가 진전하는 가운데 도쿄 올림픽에 대한 지지를 재확인했다고 전했다. 

앞서 일본 언론은 일본 정부의 강력한 요청에 따라 G7 정상회의 공동성명에 도쿄올림픽·패럴림픽에 대한 지지 문구가 반영될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