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폴 라이언 전 연방하원의장이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강력히 비판하자트럼프 전 대통령 역시 폴 라이언 전 의장을 비판하고 나섰다.트럼프 전 대통령은 자신이 최근에 만든 정치 블로그,‘Save America’에 올린 글을 통해서 폴 라이언 전 의장을 맹비난했다.
자신과 결별해야 공화당이 살 수 있다고 폴 라이언 전 의장이LA 인근에 있는 Simi Valley, 도널드 레이건 저 대통령 도서관 연설에서 언급하자트럼프 전 대통령은 폴 라이언 전 의장이야말로 문제라고 반박했다.
폴 라이언 전 하원의장이 공화당에 저주를 안겨줬다고 지적했다.지난 2012년 대통령 선거에 미트 롬니 대통령 후보의 러닝메이트로공화당 부통령 후보로 나섰다가 패배한 것을 언급하면서 그 덕분에 바락 오바마 당시 대통령의 8년 집권이 확정됐고 정치적으로 공화당의 몰락이 가속화됐다는 주장이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폴 라이언 전 하원의장이아무 생각이 없는 멍청한 정치인이라고 비난했다.미국에 무엇이 필요한지 전혀 모른다고 질타하기도 했다.또, 지도자로서 폴 라이언 전 하원의장은 매우 약했고,효과적 능력도 전혀 보여주지 못했다고 혹평했다.
특히, 폴 라이언 전 하원의장이 민주당과 싸운 것이 아니라공화당과 내부적인 싸움에만 골몰했다고 언급했다.트럼프 전 대통령은 폴 라이언 전 하원의장과 같은 편이 되는 것은거의 패배를 ‘Guarantee’ 하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