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새로운 약값인하 행정명령 서명”

Submitted byeditor on화, 09/15/2020 - 16:50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13일 약값 인하 내용을 골자로 한 새 행정명령에 서명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어제 트위터에서"방금 새로운 약값 인하 행정명령에 서명했다!”며 향후 미국인도 "대형 제약사가 다른 나라에 판매하는 저렴한 가격으로 의약품을 공급받을 것"이라고 자축했다고 정치전문매체 더힐이 보도했다.

"

그러면서 "이번 최혜국 대우 행정명령으로 제약사들이 다른 나라와 마찬가지로 미국에서도 같은 수준의 저렴한 의약품 가격을 보장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미국을 희생시키는 글로벌 무임승차의 시대는 끝났고,약값이 빠르게 떨어지고 있다”며 "제약사 중개인에게 지급되던 리베이트 역시 끝났다"고 덧붙였다.

이번 행정명령에는 미국인이 다른 선진국에 비해 1인당 처방약 가격이 더 높은 것은"불공정하며 수용할 수 없다"고 적시돼있다.이에 따라 미 보건복지부는 특정 처방약 또는 의약품 가격이 다른 선진국 등 소위 '최혜국'에서 책정된 최저가보다 높아지지 않도록 약값 지불 구조를 조사하게 된다.

이번 행정명령은 병원 통원치료 보험에 해당하는 메디케어 파트 B와 처방약 보험인 메디케어 파트 D 약값에 공통으로 적용된다.다만 구체적인 행정명령 발효 시점은 언급되지 않았으며,메디케어 대상자가 아닌 경우에는 약값 인하 혜택을 받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