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제천 스포츠센터에서 큰불 "현재 29명 사망"

Submitted byeditor on목, 12/21/2017 - 10:11

[하이코리언뉴스] =충북 제천의 한 스포츠센터에서 큰 불이 나 현재까지 (29)명이 숨지고 (29)명이 다쳐 병원에서 치료중인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문재인 대통령은 이번 화재로 다수의 인명 피해가 발생한 데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인명 피해 최소화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지시했다 .

문 대통령은 “행정안전부 장관을 중심으로 신속한 화재 진압과 구조를 통해 인명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지시했다고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전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화재 진압 중인 소방관 안전에도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며 “안타깝게도 이미 사망한 분들에 대해서는 빨리 신원을 파악해 가족들에게 신속히 소식을 전달해 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이낙연 국무총리도 행정안전부와 소방청, 경찰청 등 모든 관계부처가 가용한 모든 장비와 인력을 동원하라는 긴급 지시를 내렸는데,특히 추가적인 인명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을 통제하고, 인근 주민을 대피시키는 등 안전 조치를 철저히 하라고 당부했다.

이 총리는 강릉역에서 열린 경강선 고속철도 개통식에 참석 후 KTX를 타고 서울로 돌아와 화재 보고를 받고 곧장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했다.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사고 이후 제천 사고 현장으로 급히 이동해 현장에서 사고수습 등을 지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