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상원에 '트럼프케어 법안 처리' 강조

Submitted byeditor on월, 05/08/2017 - 00:03

[하이코리언뉴스]현행 건강보험법 '오바마케어'(ACA)를 폐지·대체하는 새 건강보험법 '트럼프케어(AHCA)가 하원을 통과해 상원으로 넘어간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연일 상원에 압박을 가하고 있다.민주당과 시민단체 등 야권이 트럼프케어 처리에 반발하고 있지만,오히려 그럴수록 상원 처리와 최종 입법을 서둘러 국정의 주도권을 장악하겠다는 계산인 것으로 보인다.

"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 트위터 계정에서 "공화당 상원의원들은 미국민을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라며 트럼프케어 법안 처리를 강조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오바마케어의 보험료와 본인 부담은 갈수록 올라간다"고 지적한 후 "오바마케어는 거짓말이며 생명을 다했다"고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어제 라디오와 인터넷 등을 통해 미 전역에 방송된 주례연설에서도 "이제 상원이 행동에 나설 것을 요구한다"면서 "오바마케어를 폐기하고 대체하는 것은 미국민에게 큰 승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트럼프케어가 "위대한 건강보험 제도가 될 것"이라며 "보험료와 본인 부담이 내려감에 따라 여러분은 더 좋은 건강보험을 더 낮은 비용으로 보유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하지만 민주당은 트럼프케어 강행에 대해 "공화당이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며 내년 중간선거에서 공화당의 의회 독점이 붕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또한, 전문가들과 시민단체들은 앞으로 10년 안에 2천만 명 이상이 건강보험을 잃거나, 더 많은 의료비 부담을 지게 될 것이라며 반대 수위를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