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슨빌한인회 주류인사 초청 “한국의 밤” 개최

Submitted by editor on 일, 09/29/2019 - 15:38

[잭슨빌 = 하이코리언뉴스] 장마리아 기자 = 잭슨빌한인회(김영출 회장)가 추최하고 주 애틀란타 총영사관(김영준 총영사), 잭슨빌시, 창원시,잭슨빌 자매도시협회,잭슨빌한미문화원이 후원하는 "한국의 밤 Korean Night” 행사가 11월9일(토) 오후 6시부터 Trinity Christian Academy( 800. Hammond Blvd  Jacksonville, FL 32221)에서 개최한다.

"

잭슨빌시와 창원시는 김영출 회장의 주선으로 1983년 결연을 맺어 현재까지 활발한 교류를 하고 있다. 창원시에서는  허성무 창원시장, 창원시립무용단등 11명이 다음달 11월 9일(토) 저녁 잭슨빌-창원시 자매결연위원회와 김영출 잭슨빌 한인회장의 초청으로 주애틀란타 총영사,잭슨빌한인회 전,현직 회장과 임원들이 함께 모여 창원시립무용단의 전통무용과 잭슨빌한인회가 준비한 한국 음식으로 주류사회와 함께하는 모습을 보여 줄 계획이다.

지난 30여년간, 잭슨빌시의 주요 기관인 시청, 시의회, 교육청, 항만청, 상공회의소, 잭슨빌전력회사 등의 대표들을 인솔해 창원시를 방문을 하고 또한 창원시 시장을 비롯 방문단을 초청을 하여 양도시의 문화, 교육, 경제교류에 공헌을 하였다.

특히 1997년 한국의 IMF때에 잭슨빌 항만청의 크레인구매 계획을 창원시장에게 조언을 하여 한국 중공업으로부터의 크레인 구매에 공헌했다.매년 창원시 중학생을 초청을 하여 2주간 미국 문화 체험을 하도록 하였으며, 매년 7월에는 잭슨빌시 중학생을 창원시에 보내어 한국문화를 체험하도록 했다.특히 두 도시간에 정기적 상호방문과, 문화, 교육, 경제 협력을 통하여, 두 도시간에 신뢰형성과 우호협력에 공헌을 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