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리조나 채준석 교수 "살해 용의자들 공개"

Submitted byeditor on월, 07/27/2020 - 09:53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어제 26일 주류 언론들에 따르면 애리조나 주 매리코파카운티 셰리프국은 애리조나주립대(ASU)의 채준석 교수를 살해한 혐의로 체포된 흑인 남성 ‘자비엔 이젤’(Javian Ezell·18)과 백인 여성 ‘가브리엘 오스틴’(Gabrielle Austin·18)의 사진을 공개했다. 이들은 1급 살인, 무장 강도, 차량 절도 등 혐의를 받고 있다.용의자들에게는 각각 100만 달러의 보석금이 책정됐다. 

"

매리코파카운티 셰리프국은 지난 3월25일 채 교수가 실종됐다는 신고를 받은 이후 수사를 벌여왔다. 살인 용의자들을 붙잡은 것은 애리조나 주에서 한참 떨어진 루이지애나 주 슈리브포트의 경찰들이었다.이들은 채 교수 소유의 차에 이젤과 오스틴 등 3명이 타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심문 끝에 이들이 채 교수를 살해했다고 판단했다.

루이지애나 주 경찰들은 지난 3월30일 매리코파카운티 셰리프국에 이를 통지했다.경찰은 조사를 통해 채 교수가 애리조나주 피닉스의 교외에서 살해됐으며, 이후 용의자들이 시신을 대형 철제 쓰레기통에 버렸다는 것을 파악했다. 경찰은 지난 5월11일부터 애리조나 주 서프라이즈의 노스웨스트 리저널 쓰레기매립장에서 광범위한 수색을 벌여 67일만인 지난 17일 채 교수의 유해와 다른 범행 증거들을 찾아냈다. 채 교수가 실종된 때로부터 114일 만이다. 

폭스 뉴스는 지역 언론을 인용해 채 교수의 유해를 찾기 위해 평균 15명의 요원이 48일간 하루 약 10시간씩 쓰레기매립장을 뒤졌다고 전했다. CNN 방송은 수색 작업에는 애리조나 주 방위군과 지역 건설회사가 지원한 폐기물 처리 장비 및 중장비가 동원됐다고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