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로비스트' 린다 김, 필로폰 투약혐의 구속

Submitted byeditor on월, 10/10/2016 - 09:13

[하이코리언뉴스]라디오코리아 뉴스에따르면, 90년대 한국 군 무기 도입사업 과정에 여성 로비스트로 유명했던 ' 린다 김'씨가  그 뒤 수차례 구설수에 오른가운데 이번에는 마약을 투약한 혐의로 구속됐다. 한국 검찰은 올해 62살인 로비스트 린다 김 씨를 지난 8일 마약 투약 혐의로 구속했다고 밝혔다.

"

린다 김은 마약 공급업자로부터 지난 5월과 6월 각각 1.4g씩, 필로폰 2.8g을 2백만 원에 사서 세 차례에 걸쳐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서울 강남의 한 빌라에서 커피에 타 마시는 수법으로 필로폰을 투약한 것으로 알려졌다.

린다 김은 체포 현장에서 한 남성과 함께 있다가 붙잡혔는데, 이 남성은 당시 필로폰 투약을 위한 일회용 주사기도 가지고 있었다. 두 사람 모두 소변검사에서 마약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검찰은 두 사람을 구속하고 휴대전화 분석 등을 통해 마약을 추가로 구입하거나 투약한 사실이 있는지 확인하고 있다.

린다 김은 지난 1990년대 중반 수천억 원대 군 무기 도입 사업 과정에 로비스트로 활동했으며, 군 관계자에게 뇌물을 주고 군사기밀을 빼돌린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유죄 판결을 받기도 했다.

또 지난해 12월엔 인천의 한 호텔에서 관광 가이드에게 도박 자금 5천만 원을 빌린 뒤 갚지 않고, 폭력을 행사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