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WAUSA 제7회 리더쉽 컨퍼런스

Submitted byeditor on금, 03/31/2017 - 21:28

[마이애미=하이코리언뉴스]장마리아 기자= 한미여성회 미주연합회 (KAWAUSA, 회장 헬렌 장)는 지난 3월 27일부터 31일까지 국제결혼 한인여성들의 네트워크를 보다 강화하는 차원에서 제7회 리더쉽 컨퍼런스를 마이애미 로얄크루즈(Royal Caribbean)에서 개최했다.

"
 헬렌 장 회장(둘째줄 오른쪽 3번째) - 실비아 패튼 차기회장(둘째줄 왼쪽 첫번째)

제7회 KAWAUSA 리더쉽 컨퍼런스에 미네소타, 라스베가스, 버지니아, 메릴랜드, 플로리다, 애틀란타, 휴스턴, 샌안토니오, 달라스, 오클라호마 등에서 모인  각 지회 회원들의 활동상황 보고가 있었다. 활동상황 보고에서 "미국내 여성회의 역할 과 활동 방향 그리고 효과적 민간외교, 국제결혼 여성 지도력 개발과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교류와 각 지회 대한 그룹 토론과 정관검토, 강의"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이종애 이사장은 공석이었던 부 이사장에 플로리다(김 해일)씨 선출하고 미국지회의 확장으로 "동부지회 회장으로 선 가스틴 과 서부지회 회장 앤 돌시”를 이사회에서 임명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차기회장으로 "실비아 패튼(초대회장)"이 선출됐다.실비아 패튼 회장은 미 전국 각분야에서 활약하는 국제결혼 여성들의 여성 지위향상과 동등한 권리를 위해 2018년도 제8회 컨퍼런스 장소를 워싱턴DC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KAWAUSA는 국제결혼한인여성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회원 간 유대를 강화하고, 지속적인 정보와 문화를 교류함으로써 다문화가정 구성원들의 정체성 확립과 구성원들의 효과적인  민간외교에 기여함에 목적을 두고 있다. KAWAUSA는 미 주류사회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국제결혼 여성단체들의 연합회로 여러가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힘을모으고 주류 사회와의 가교역할을 활성화 하고자 2004년 6월 23일에 결성됐다.

특히, 2006년 한미여성회 미주연합회에서 주최한 제2회 “국제결혼여성세계대회”에서 World-KIMWA(세계국제결혼여성총연합회)와 마음을 모아 발족하는데 구심점 역활을 했으며, 현재 World-KIMWA는 창립11년째로 매년 "월드킴와 세계대회"를 이끌어가고 있다.

총회에서 헬렌 장 연합회장은 “미주 각지에 흩어져 살고 있는 여성들의 네트워크 조직을 강화하고, 국제결혼 여성들의 결집된 역량을 모으며, 여성들의 인권옹호와 홀로 된 여성 돕기에도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