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하이코리언뉴스] 편집국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20일(수) 그의 행정부가 풍력이나 태양광 프로젝트를 승인하지 않을 것이라고 선언했으며, 대체 에너지원을 "세기의 사기"라고 불렀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랫동안 대체 에너지 방식을 비판해 왔으며, 특히 풍력 터빈이 조류 개체수에 미치는 영향을 지적해 왔다. 이번 주 초에는 에너지 위기를 이유로 풍력 터빈 가동 중단을 촉구하기도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루스소셜에 "풍력발전과 태양광 발전을 건설하고 이를 전력으로 사용하는 모든 주에서 전기 및 에너지 비용이 기록적인 폭등하고 있다"면서 "세기의 사기극! 우리는 풍력이나 농민을 파괴하는 태양광을 승인하지 않을 것이다. 미국에서 어리석은 시대는 끝났다!!! MAGA"라고 썼다.
리 젤딘(Lee Zeldin) 환경보호청장은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위대한 미국 부활을 이끌고자 한다"면서 "이는 모든 미국인에게 깨끗한 공기, 땅, 물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하지만, 동시에 에너지 우위를 실현하는 데도 기여할 수 있다... 허가 제도 개혁, 미국 자동차 산업 일자리 회복 등이 바로 그 예다. 이러한 요구사항은 미국 국민이 투표로 선택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지난 달, 트럼프는 풍력 발전기를 "사기극"(con job)이라고 칭하며 유럽 지도자들에게 그 생산을 반대하도록 경고한 바 있다. 이는 부분적으로 중국에서 제조되기 때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