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 "빌보드 뮤직 어워즈, 3관왕”

Submitted byeditor on월, 05/16/2022 - 06:04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방탄소년단이 미국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빌보드 뮤직 어워즈"  에서 3관왕에 오르며 6년 연속 수상 기록을 세웠다.미 음악 매체 빌보드는 15일 본 시상식에 앞서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2022 빌보드 뮤직 어워즈' 부문별 수상자를 발표했다.

"Credit : 빅히트뮤직 제공

BTS는 '톱 듀오/그룹'(Top Duo/Group),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Top Song Sales Artist), '톱 셀링 송'(Top Selling Song) 등 3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BTS는 이로써 이 시상식에서 '톱 듀오/그룹'을 2019년과 지난해에 이어 세 번째 수상했다.

빌보드에 따르면 이는 원디렉션과 더불어 해당 부문 최다 수상 기록이다.BTS는 2017년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을 수상한 이래 이번까지 6년 연속 수상에 성공했다.하지만 이들이 지난해까지 5년 연속 내리 수상한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은 올해 시상식에서는 빠졌다.

톱 듀오/그룹 부문에서는 '제64회 그래미 어워즈' 4관왕을 차지한 듀오 실크 소닉, 빌보드 차트 진입 59주 만에 싱글 1위 기록을 세웠던 록밴드 글라스 애니멀스 등을 제치고 트로피를 손에 쥐었다.

아델(Adele), 두아 리파(Dua Lipa), 에드 시런(Ed Sheeran), 워커 헤이즈 등 내로라하는 세계적 팝스타들이 후보에 올랐던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에서도 BTS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자로 선정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