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하이코리언뉴스] = 미국 내에서 코로나 19 사망자 숫자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면역력이 강해져 코로나 19에 감염되더라도 중증 발전이 줄어들고 있기 때문인데 그래도 독감에 의해 숨지는 숫자에 비하면 아직까지는 훨씬 많은 사망자를 기록하고 있다.
연방질병예방통제센터, CDC는 공식성명을 통해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여전히 건강에 위협적이지만 사람들의 면역력이 더욱 강해져 심각하게 아픈 사람이 예전이 비해 훨씬 적어졌고 사망자도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CDC에 따르면 현재 미국 전체 인구의 98% 이상이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대해 보호 면역을 가지고 있다.
2022년에는 코로나 19로 인한 사망자 숫자가 미국 전체에서 245,000여명을 넘어섰다.지난해(2023년)에는 코로나 19 사망이 약 76,000여명으로 불과 1년 만에 1/3 미만 수준으로 급감했다.지난 10월 초 호흡기 바이러스 시즌이 시작된 이래 올해(2024년) 3월 초까지 겨울 동안 전국에서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대략 47,000여명이 숨졌다.
같은 기간 독감 바이러스에 의한 사망자 숫자는 전국적으로 예비 추정치 25,000여명이었다.이처럼 코로나 19 사망자 숫자가 줄어들고 있는 것은 몇가지 이유가 있다는 것이 CDC 측의 설명이다.즉 코로나 19 백신과 Paxlovid 같은 치료제 등장이다.그러니까 백신을 맞은 사람들의 면역력이 강해졌고 그래도 감염이 되면 Paxlovid로 치료할 수있어 중증이나 사망으로 가는 경우가 점점 감소하고 있다는 것이다.
CDC는 코로나 19가 전반적으로 예전에 비해 요즘 들어서 덜 위험해졌다고 평가했다.다만 줄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수만명이 전국적으로 코로나 19에 의해 목숨을 잃고 있는 만큼 방심을 해서는 안된다는 것이 CDC의 경고다.
CDC는 핵심적인 예방 전략으로 예방 접종을 정기적으로 받을 것을 권고했다.또 사람들을 만날 때는 야외에서 모이고, 창문을 열어 신선한 공기가 들어올 수있게 하고, 실내 공기를 여과하는 등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할 수있는 여러가지 조치들을 취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강조했다.이 밖에 마스크 착용과 물리적 거리 두기 등도큰 도움이 된다.
만약 코로나 19에 감염된 것을 확인한 경우에는 사람과 접촉을 피하고 집에 머물러야 한다.최근 대세 변종인 KP.3.1.1은 FLiRT후손인 코로나 아형으로 이전 버전보다 전염성 측면에서 훨씬 강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CDC는 요즘 사람들이 일반적인 독감이나 감기보다 전염성이 높은 kp.3.1.1에 감염될 가능성이 더 높다고 보고 있다.
코로나 19에 감염되면 극심한 피로, 고통스러운 인후통, 심한 기침, 발열을 포함한 증상 등이 나타날 수있다.코로나 19 바이러스는 비록 위력이 크게 줄기는 했지만 아직까지 매주 전국에서 수백여명 사망자를 만들어 낸다는 점에서 걸리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한다고 CDC는 당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