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준의장 "조속히 물가 잡겠다” 강력히 약속

Submitted byeditor on목, 06/23/2022 - 19:18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연방준비제도 Fed의 제롬 파월 의장은 22일 최악의 인플레이션을 조속히 잠재우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파월 의장은 미 상원 은행위원회에 출석해 40여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는 물가상승과 관련해 인플레이션을 잡을 것을 강력히 약속한다며 이를 위해 신속히 움직이고 있다고 말했다.

"

이어 강력한 노동 시장을 유지하고자 한다면, 물가 상승을 끌어내리는 것이 필수적이라며 몇달 내에 물가 압박이 완화되는 증거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금리 인상과 관련해선 물가 상승을 잡을 만큼 지속될 것이라면서, 금리 인상의 폭은 물가 상승이 언제 꺾이기 시작하는지에 달렸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의 최우선 초점은 물가 상승률을 2%대로 낮추는 데에 정책 수단을 사용하는 것이라며 연준은 이미 극도로 어렵고 불확실한 시기에 추가적인 불확실성을 증가시키지 않기 위해 분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앞서 연준은 지난 15일 이틀간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 FOMC 정례회의 직후 기준금리를 0.75%포인트 인상했다.

이 같은 '자이언트 스텝'은 1994년 이후 28년 만에 처음이다.파월 의장은 당시 기자회견에서 물가 상승률이 너무 높다며 계속되는 금리 인상이 적절할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다음달(7월) 에도 0.5~0.75%포인트 수준의 추가적인 '빅스텝' 또는 '자이언트 스텝' 가능성을 시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