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트위터 “인수뒤 3년이내, 비상장회사" 전환

Submitted byeditor on수, 05/04/2022 - 02:33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가 소셜미디어 트위터를 비상장회사로 전환했다가 다시 상장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것으로 파악됐다.월스트리트저널은 3일 소식통을 인용해 머스크가 사모펀드 투자자들에게 트위터 인수를 완료한 뒤 3년 이내에 기업공개를 하겠다는 구상을 밝혔다고 전했다.

"
머스크는 트위터 인수 자금 중 210억 달러 자기자본 조달금을 마련하기 위해 잠재적 투자자 인사모펀드를 상대로 설명회를 개최했고, 이 자리에서 이런 얘기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앞서 머스크는 트위터를 표현의 자유를 위한 플랫폼으로 만들기 위해 비상장회사로 전환하겠다고 여러 차례 공언했으나 재상장 구상을 드러낸 적은 없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사모펀드는 회사를 인수한 뒤 주목을 받지 않는 상황에서 회사를 개조하기 위해 종종 해당 기업을 비상장사로 만들고대략 5년 이내에 다시 상장한다며 머스크가 비슷한 일을 할 계획이라는 신호를 보낸 것이라고 보도했다.이어 이런 계획은 머스크가 트위터 사업과 수익성 개선을 위해 빠르게 일할 것이라는 점을 잠재적 투자자들에게 확신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월스트리트저널은 트위터 투자 참여를 고려하는 사모펀드 중 하나로 아폴로글로벌 매니지먼트를 꼽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