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연말 "물류 대란 심각” 미리 연말 쇼핑해야

Submitted byeditor on토, 09/18/2021 - 17:19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2021년 연말 선물 등 필요한 물건들의 쇼핑을 지금부터 시작해 미리 준비해 두는 게 좋을 것으로 전망됩니다.소매 업체와 물류업체 전문가들은 2021년 선물 쇼핑을 비롯한 연말 구매 목록을 미리 계획해 사전에 구입해 놓을 것을 조언했습니다.

"

플로리다를 포함한 전국 주요 항구에서 수입 컨테이너가 짐을 내리지 못하고 발이 묶이는 등 정체되고 있기 때문입니다.이는 모두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에 따른 것으로 전 세계 물류 공급망 시스템이 무너지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항만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영리 단체, 머린 익스체인지 (Marine Exchange)에 따르면 남가주 일대 항구에서는 60여 척의 컨테이너선이 입항하지 못한 채 앞바다에 정박해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그중 일부는 짐 하차 승인이 내려지기까지 일주일 이상을 기다려야 할 수도 있다는 설명입니다.이는 곧 쇼핑센터 재고 수에 큰 영향을 미칠 전망입니다.장난감협회 (The Toy Association) 에드 데스몬 (Ed Desmond) 대변인은 전국에서 팔리는 30억 개의 장난감 중 약 85%가 중국에서 생산돼 수입되고 있어 의존도가 높다고 지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