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연방질병통제예방센터, CDC는 요즘 논쟁의 대상이 되고 있는 학교 Reopen 가이드라인을 다음주 발표할 예정이다.상당수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교육의 심각한 차질을 우려해 즉각 학교들의 문을 열고 대면수업에 들어갈 것을 원하고 있다.
이에비해 일선 교사들의 거의 대부분이 아직까지도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지 못한 상태여서 대면수업을 시작하면 위험이 너무 크다며 반대하는 입장이다.이처럼 학교 Reopen을 둘러싸고 팽팽한 긴장감이 조성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CDC가 교사들 백신 접종 없이도 학교 Reopen이 가능하다는 입장을 나타내 학교와 교사들로부터 거센 반발이 일어나 학교 대면수업 재개 시기가 뜨거운 감자가 됐다.
로첼 월런스키 CDC 국장은 학교 Reopen과 관련한 가이드라인을 다음주 발표한다면서 학교가 안전한지, 커뮤니티 확산이 감소세인지 등이 핵심 고려 사항들이라고 전했다.그러면서 학교 Reopen 관련한 가이드라인을 만드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다음주 발표될 공식적인 가이드라인에 정성을 기울이고 있다고 했다.
CDC가 발표할 학교 관련 가이드라인에는 언제 학교를 Reopen할 것인지, 어떻게 안전하게 Reopen할 것인지, 코로나19 방역 대책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등 모든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내용들이 포함될 것으로 보여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그동안 여러 차례에 걸쳐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자신이 취임하고 100일 이내에 Reopen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공언해 왔다.그렇지만, 코로나19 바이러스와 변이 바이러스 등으로부터 안전이 최우선인 만큼 보건 의학 분야의 전문가들이 과학적 판단으로 결정하는 것을 따르겠다고 했다.
기사출처 : 라디오 코리아 주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