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변경 코로나19” 어린이도 쉽게 감염

Submitted byeditor on화, 12/22/2020 - 17:27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영국에서 빠르게 퍼지고 있는 코로나19 변종은 어른만큼이나 어린이들도 쉽게 감염되는 것으로 추정됐다.21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영국 내 코로나19 변종 바이러스를 분석 중인 신규 호흡기 바이러스 위협 자문그룹(NERVTAG)​ 소속 과학자들은 기자회견을 통해 그동안 분석 결과를 소개했다. NERVTAG은 새 변종이 영국 남부 지역에서 지배적인 바이러스종이 됐고, 곧 영국 전역으로 이같은 추세가 확산될 것으로 내다봤다.

"

닐 퍼거슨 임피리얼 칼리지 교수는 이 변종이 어린이들을 감염시키는 경향이 더 높다는 징후가 있다면서 인과관계는 규명하지 못했지만, 데이터를 보면 그렇게 나온다고 밝혔다. 이어 더 많은 데이터를 모아야만 앞으로 변종이 어떻게 영향을 미칠지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웬디 바클레이 임피리얼 칼리지 바이러스학 교수는 새 변종의 변화 중 하나는 인간 세포에 침투하는 방식에 있다면서,이로 인해 아마도 어린이들은 어른과 비슷할 정도로 바이러스에 감염되기 쉽다고 밝혔다. 또 혼합된 경향을 고려할 때 앞으로 더 많은 어린이가 감염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앞서 영국 정부는 'VUI-202012/01'로 알려진 코로나19 변종 때문에 수도 런던 및 인근 지역의 감염자가 급격히 늘어나자 긴급 봉쇄를 결정했다.변종 바이러스는 코로나19 치명률이나 백신에 영향을 미친다는 증거는 없지만, 감염력은 최대 70% 더 큰 것으로 분석됐다.

이로 인해 이웃 나라인 프랑스를 비롯해 전 세계 40개국 이상이 영국발 입국 제한 조치에 들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