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극마을 산타 하우스, 부동산 매물 사이트에 등장

Submitted byeditor on목, 12/01/2016 - 15:57

[하이코리언뉴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부동산 매물 정보 사이트에 북극마을 '산타의 집'이 등장,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온라인 부동산 정보업체 '질로우'(Zillow)는 오늘(1일) 2천 5백 스퀘어 피트 (약 235㎡)규모에 침실 3개·욕실 2개 등을 갖춘 산타의 집에 감정가 65만6천957달러를 책정해 등록했다.

"

질로우에 따르면 1822년 지어져 2013년 최신 개보수 공사를 거친 이 통나무 주택은 자연석 벽난로가 있는 거실과 제과용 오븐이 설치된 부엌,산타의 장난감 제작실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25에이커 대지에 사슴 8마리를 수용할 수 있는 우리, 전천후 썰매 주차장 등도 구비했다.하지만 이 집은 가상의 집으로, 실제 거래 대상은 아니다.

질로우 최고마케팅책임자(CMO) 제러미 왁스먼은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집 중 하나인 북극마을 산타의 집을 매물 목록에 올리게 돼 무척 설렌다며 “올해도 수백만 명의 어린이가 산타의 방문을 고대하고 있다. 이제 어린이들이 직접 산타의 집을 방문해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질로우는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NORAD)의 크리스마스 테마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 '산타 위치 추적'(NORAD Tracks Santa) 운영팀과의 협력사업 일환으로 산타와 그의 부인 미시즈 클로스가 살고 있는 북극마을 산타의 집을 매물로 등록했다고 밝혔다. 

"

한편 질로우는 전세계에 있는 유사 조건의 주택 가격을 분석한 뒤 산타 프리미엄 78%를 얹어 산타의 집 가격을 산정했으며,미국 부동산 경기가 회복세를 보임에 따라 1년 후 집값이 2.2% 상승할 것으로 내다봤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