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가격 최고치 경신 .. 만 달러 눈앞

Submitted byeditor on화, 11/28/2017 - 19:58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가상화폐 비트코인 가격이 천정부지로 뛰고 있다.어제(27일) 기준 비트코인 가격은 9천 682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만 달러를 눈앞에 뒀다.올해 초 비트코인이 천 달러대에 거래됐던 것을 고려하면 1년도 되지 않아 850% 넘게 가격이 급등한 것이다.

"

이는 전국 최대 쇼핑일인 추수감사절과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것이 최근 가격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풀이된다.이에 더해 세계 최대 파생상품 거래소인 시카고상품거래소CME가 다음 달부터 비트코인 선물 거래를 시작한다는 소식도 가격 상승세에 탄력을 붙였다.이런가운데 비트코인 가격 거품을 우려한 금융가가 경계를 강화하고 있다. 

 CNBC에 따르면 데이터트랙 리서치의 공동 설립자 닉 콜라스는 구글 빅데이터 사이트인 구글 트렌드에서 신용카드로 비트코인 사는 법 검색 수가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며 이는 비트코인 거품 붕괴의 전조가 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헤지펀드 시타델의 켄 그리핀 CEO도 비트코인 열풍은 수백 년 전 네덜란드에서 발생했던 튤립 파동을 생각나게 한다며 이 거품은 눈물과 함께 끝날 가능성이 크고또 어떻게 막을 내릴지 우려된다고 경고했다.

한편,  헤지펀드 전문가 마이클 노보그라츠 전 포트리스 최고투자책임자는 비트코인 가격이 내년 말 4만 달러까지  치솟을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