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올해 할로윈을 위한 지출금액 최고치 전망로윈을 맞아 한인을 비롯한 주민들은 분장은 물론 코스튬 준비에 분주하다.전국소비연맹은 올해(2017년) 할로윈을 준비하는 주민수가 1억 7천 900만 여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했다.
이는 지난해 할로윈과 참여했던 주민수보다 무려 800만 여명 늘어난 수치다.주민들은 보다 멋지고 특이한 변신을 위해 아낌없이 지갑을 열고 있다.올해 할로윈에서 주민들이 지출할 금액은 93억 달러로 최고치를 또 다시 갈아치울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주민들이 할로윈을 위해 지출한 금액은 88억 달러로 집계됐는데 올해 지출 비용은 이를 5억 달러나 넘어서는 것이다.가장 큰 지출은 역시 할로윈 코스튬과 분장으로 주민들은 이를 위해 34억 달러를 지출할 것으로 예측됐다.
주민들은 할로윈 코스튬과 분장을 위해 1인당 169 ~ 183달러를 사용할 전망입니다. 할로윈 데이에 빠질수 없는 사탕 구매에는 27억달러가 소비될 것으로 집계됐다.할로윈 기념 축하카드에 지출될 비용만 무려 4억 천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산됐다.
주민뿐만 아니라 애완동물을 위한 할로윈 상품 판매도 활황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됐다.애완동물을 위한 할로윈 코스튬과 소품은 매년 20%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하지만 이러한 소비는 할로윈 데이 단 하루를 위한 사치라는 지적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할로윈을 준비하는 주민가운데 12.9%는 코스튬과 분장 등을 위한 할로윈 준비 비용이 생활비에 악영향을 끼칠 수있다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