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멕시코 불법 이민 중단 않으면 국경 폐쇄

Submitted byeditor on월, 04/01/2019 - 09:33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29일) 멕시코가 남쪽 국경을 통해 미국으로 들어오는 모든 불법 이민을 즉각 중단하지 않는다면 다음 주 국경 전체나 상당 부분을 폐쇄할 것이라고 말했다.또 취약한 현행 이민법에 관해 민주당에 책임이 있다고 비난했다.

“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 계정에 3건의 글을 올려 멕시코는 그들의 나라와 우리 남쪽 국경을 통해 수년 동안 미국에서 많은 돈을 벌었고 이는 국경 비용보다 훨씬 더 많다며 이같이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민주당은 세계에서 가장 약한 이민법을 우리에게 줬다며 멕시코는 가장 강력한 것을 갖고 있고, 그들은 미국에서 한 해 1천억 달러 이상을 벌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의회는 약한 이민법을 지금 바꿔야 하고 멕시코는 불법체류자들의 미국 입국을 막아야 한다고 요구했다.또 멕시코가 그렇게 하는 것은 매우 쉬울 것 이라며 하지만 그들은 단지 우리의 돈을 받고 말만 한다고 했다.

뿐만 아니라 미국은 마약 밀매 피해 등을 포함해 너무 많은 돈을 잃었다면서 국경폐쇄는 좋은 일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CNBC는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과 관련해 멕시코가 불법 이민을 즉각 중단시키기는 어려울 것이라며 멕시코가 미국에서 돈을 벌고 있다는 주장은 그가 다른 나라와의 무역수지에 대해 반복적으로 제기한 부정확한 주장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CNBC는 트럼프 대통령이 무역적자에 대해 '잃어버린 돈'과 같다고 하는 건 해당 국가가 미국으로부터 사는 것보다 미국이 그 나라로부터 더 많은 상품을 구매한다는 의미일 뿐 이라고 했다.

또 멕시코가 미국보다 이민자를 더 적게 인정하지만,멕시코가 가장 강력한 이민법을 갖고 있거나 미국이 세계에서 가장 약한 이민법을 갖고 있다는 건 분명하지 않다고 전했다.

AP통신은 최근 몇 달 동안 남쪽 국경에서 체포된 사람들이 급증했다며 국경단속 요원들이 이달 10만명에 대해 체포와 입국거부 조치를 취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