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 판매 시작-제트블랙 매진

Submitted byeditor on금, 09/16/2016 - 10:59

[하리코리언뉴스] 라디오코리아 보도에 따르면 오늘(16일) 애플의 신제품, 아이폰 7 판매가 일제히 시작됐다. 1차 출시국은 미국을 비롯해  호주, 일본, 독일 등을 포함한 29개국이다.애플의 아이폰7은 지난 7일 첫 공개 후 혁신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시장의 우려를 샀지만  일부 통신사들은 사전주문이 종전 모델을 뛰어넘어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다만 파이낸셜타임즈는 판매 시작을 앞두고 매장 앞 열기는 과거에 비해 덜했으며 일부 고객들은 제트블랙 매진으로 불만을 토로했다고 전했다.

"

한편, 사전 예약자들의 발송 지연 사태가 속출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애플 전문 매체인 컬트오브맥(Cult of Mac)은 애플이 아이폰7 발매 24시간 전에 사전 예약자들에게 발매 당일 배송이 불가능하다고 통보했다. 

컬트오브맥에 따르면 영국 이동통신업체 O2와 보다폰(Vodafone), EE는 아이폰7을 주문한 예약자들에게 발매 직전이 되서야 공급 부족으로 아이폰7이 발매 당일 배송되지 않는다는 통보를 보냈다.이어 최소 4일 정도 출하가 늦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사전 예약자들은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각종 SNS에 이같은 사실을 알리고 "언제 아이폰7을 출하할 지 정확한 날짜도 적혀 있지 않았다"고불만을 토로했다. 앞서 아이폰7이 출시된 이날 1차 출시국의 각 애플 스토어에는 아이폰7을 사려는 고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룬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아이폰7에 새롭게 추가된 제트 블랙 색상은 이미 예약 단계부터 품절돼 직접 매장을 방문하더라도 구매가 어려운 상황이다. 애플은 성명을 발표하고 예약 시점에서 모든 아이폰과 아이폰7플러스 제트 블랙 색상이 매진됐다고 밝혔다. 이어 발매 당일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모델은 실버, 골드, 로즈 골드, 블랙 아이폰7이라고 전했다.

"